르노코리아는 공식 발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이번 변화는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비전을 반영하며, 고객에게 더욱 매력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새로운 로고와 차명 체계를 시작으로, 다양한 변화에 알라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르노 엠블럼 및 신차 모델
르노 코리아가 신차로 놀라운 상품성과 획기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산차보다 무려 1200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최근 오로라 프로젝트 1 합작으로 볼보와 진행 중이며 상반기 중 중형 하이브리드 SB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고, 2024년부터 총 세 가지 신차를 국내 시장에 투입할 계획이에요. 현재 르노는 국내 판매량이 꼴찌이지만, QM 6는 무려 24만 대로 판매량이 많아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르노 코리아는 엠블럼 통일화와 볼보 지리 자동차와의 합작,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모델 개발을 통해 세 가지 변화를 모색 중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르노 차량의 엠블럼은 유럽에서 사용 중인 듀엘 R 엠블럼으로 통일되며, 기존 네이밍도 유럽형으로 바뀌게 됩니다.
- 새로운 로고:
단순하고 모던한 디자인: 르노의 글자를 세련되게 표현하며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파란색과 노란색: 르노의 상징적인 색상인 파란색과 노란색을 사용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합니다. - 새로운 차명 체계:
모델명 앞에 'R' 추가: 모든 모델명 앞에 'R'을 추가하여 르노 모델임을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모델 특징 반영하는 이름: 모델의 특징을 반영하는 이름으로 고객의 이해를 높입니다.
예시: 르노삼성 QM6 → R6, 르노삼성 SM6 → R7, 르노캡처 → R10
오로라 프로젝트 1, 2테크
르노코리아는 오로라 프로젝트 1, 2월에 이어 8월 출시 예정으로 르노 코리아 부산공장에서 하이브리드 SUV를 제작할 예정이고, 사전예약은 7월에 받을 예정입니다. 오로라 프로젝트 1 SUV의 실제 판매 모델은 2024년 6월 27일에 열리는 부산 오토모빌 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오로라 프로젝트 2테크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번 SUV는 2 테크 하이브리드 또는 LPI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부산 공장에서는 4월 29일부터 5월 첫 주까지 하이브리드 SUV를 위한 공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SM5 S와 같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높은 수준의 조향 편안함과 주행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상당한 만족도로 1차 품평회를 거쳤기 때문에 출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니로와 코나보다 더 매력적인 가격표가 공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르노 시닉 테크의 디자인 특징
르노코리아 시닉 테크의 크기는 측면에서 코란도보다는 길이와 넓이가 큰 편이지만, 휠베이스는 스포티보에 가깝습니다.
일체형 그릴과 LED 헤드램프, 미끈하게 숨겨진 오토플러시 등이 돋보이나, 전체적으로 이질적인 기계적인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드는 삼각형 램프로 교체되면서 더 도전적이고 직진성을 강조혀였고, 측면 중심선은 점잖은 곡선으로 정갈하고 깔끔한 맛을 내며, 20인치 휠과 길어진 휠베이스 등으로 스포티한 측면 프로필을 살려냈습니다. 다만, 충전 그룹이 배치된 보조 운전석 측면 구석이 다소 불편해 보이지만, 새롭고 심플한 2D 로장주 로고 등을 통해 좌우의 밸런스는 잘 유지되었습니다.
르노 시닉의 특징
르노코리아 시닉은 테일램프 안에 방향지시등을 갖추어 차량에 여전한 신뢰감을 주고, 실내에는 12인치 세로형 터치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있는데, 세로 화면을 활용하여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였고, 2열은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리어 암스트레이트 등의 실용적인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어요. 또한, 투과율과 범위를 조절할 수 있는 파노라마 선루프와 긴 물건을 싣기에 편리한 스키 스루 등의 기능이 있어요. 트렁크 용량도 충분하며, 실용성과 구성에 초점을 맞춘 시닉은 성공적인 모델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요.
로노 시닉의 자원과 출시 정보
르노코리아 시닉은 최고 출력 24마리, 최대 토크 30.6, 배터리 타입은 87K 시리튬이온으로, WLTP 기준 주행 거리는 615km, 국내에서는 약 460km 예상하고 있으며, 80% 아래 39분 만에 충전 가능하며, 0~100km/h 최고 속도는 170km이고, 판매 예정일은 2024년 초반, 가격은 38,7003유로(약 5,500만 원) 정도이며, 출시 예정인 트림은 총 세 가지로, 테크노, 이스프릿 알핀, 아이코닉입니다. 한국에서 판매 중인 코나 가격을 역산했을 때 신익근 4천만 원대로 내려오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롤링 감성으로 인해 자동차 회사에게 로고 디자인 완성도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로노 로고 교체와 파워포스트의 의미
르노코리아 로장주 로고가 2D 형식으로 바뀌면서, 르노 유럽 모델들의 품질과 인지도 상승에 큰 의미가 있어요. 현대차 아이유닉 5나 코나 2와 비교하면 로장주 로고의 디자인과 가격 메리트가 매력적이에요. 과거에는 쏘나타가 소비자들의 관심과 판매량을 몰았던 사례가 있으며, 이제는 로장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르노는 더 다양한 전략적 협력과 생산 거점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성장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부산 공장에서 생산될 폴스타는 한국산 부품 사용 확대와 함께 품질과 기술력을 강조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맺으며, Renault Korea의 새로운 로고와 차명 변신, 국산차보다 무려 1200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신차 출시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좋은 가격과 디자인으로 재출발을 기대한다.